MY MENU

새로운 소식

[ 제품 및 다윈컨설팅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달합니다. ]

Dawin소식

제목
각광받는 시각화 분석(Visualization Analysis) & 셀프서비스 BI(Self-Service BI) Tool 클릭뷰(QlikView)
작성자
다윈컨설팅
작성일
2015.12.22
첨부파일0
조회수
1821
내용
최근 시각화 분석(Visualization Analysis) & 셀프서비스 BI(Self-Service BI) 분석을 위해 많은 회사가 고민을 하고 있다. 

이미 오래전부터 OLAP Tool, BI Tool 이라는 분야로 글로벌 벤더가 국내에 진출해 사업을 하고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BI를 도입한 고객들은 활용도 면에서 낮다는게 현 실정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다윈컨설팅은 BI 전문 업체로 오랬동안 BI를 도입한 업체를 분석 해 본 결과 전통적인 BI는 많은 기능을 갖고 있지만 사용의 어려움과 늦은 분석 처리 속도, 새로운 업무 요건이 생겼을 때 즉각적으로 쉽게 반영하기가 어렵다는 문제점을 갖고 있다는 공통점을 발견하였다. 
또 국내 회사들의 시각화 눈높이가 매우 높다는 점도 있다.

시각화 분석 기능이 높으면 회사들은 경영정보(EIS), 대쉬보드 분석 등 관리자 BI 분석뿐만 아니라 최고임원 레벨까지 다양한 업무에 적용이 가능하다. 

클릭뷰(QlikView)는 자체적으로 다양한 시각화 템플렛 기능을 갖고 있을뿐만 아니라 확장 기능을 갖고 있어 외부의 오픈 D3 차트, R 연동, 상용차트인 퓨전 차트, 지도(Map) 연동을 통한 지리적 분석, 트위터나 페이스북 SNS 분석 등이 강력하게 확장 지원이 가능하다. 
이에 클릭뷰(QlikView)는 어느 BI Tool 보다 강력한 시각화 분석(Visualization Analysis)을 지원한다.

또 왜 최근 셀프서비스 BI(Self-Service BI) 가 화두일까?

이는 기존 전통적인 BI Tool들이 사용하기 어려운점 및 활용성이 낮은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사용자가 쉽게 사용 가능한 셀프서비스 BI Tool을 찾게 되었다.

클릭뷰(QlikView)는 “사람들의 두뇌와 같이 작동하는 “연상” 기능 분석이 가능하고, 운영 및 조회, 분석을 클릭만으로 직관적인 메뉴에 따라 수행함으로써 업무 시스템에 숨어있는 시스템 속성 데이터 분석을 손쉽게 활용할수 있게 하는것도 장점” 이다. 

이런 차별화 때문에 기존 고객이 이미 전통적인 BI Tool을 도입한 고객사도 추가로 클릭뷰를 도입하는 추세이다. 

아울러 빅데이터(Big Data) 분석 기능을 강화하여 하둡(Hadoop) 기반 및 빅 데이터 사이즈의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게 지원 하는데 강력한 압축 및 인메모리 분석, 빅데이터의 직접 분석(Non In-memory 분석) 등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이 가능하여, King.com 등 글로벌 엔터플라이스 급 기업들이 빅데이터 분석 툴로 클릭뷰를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사용 중이다.
 
다윈컨설팅은 2009년부터 국내에 처음 클릭뷰 Tool을 공급 시작하여, 국내 고객수가 약 100 여개이상이 되는데 선구적인 역할을 하였고, PM(Performance Management) Tool 인 Jedox 와 클릭뷰(QlikView) Tool의 한국의 엘리트 파트너사로 빅데이터 분석의 한 축인 비 구조화 데이터 분석을 위한 DataWatch Tool 또한 한국에 공급하고 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